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무공간 속 컬러풀한 화초와 식물의 메시지

by mk.10billion 2024. 2. 5.
반응형

컬러와 화초

업무 공간에 컬러풀한 식물을 두자.

업무공간에 색채를 더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컬러풀한 식물을 이용하는 것이다. 식물은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식물은 병을 치유하고,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성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다. 종종 기분전환을 위해 갖가지 색의 화초나 꽃을 가져가서 책상 위에 올려보자.

노랑: 밝은 미소를 연상시키는 환영의 색이다. 따라서 안내데스트에 노란 화초를 두면 직원과 방문객들은 환영받는다고 느낀다.
* 노란색 식물: 골든 포토스, '노랑 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진 노랑 아마릴리스

보라: 사색과 명상에 좋은 색이다. 휴게공간에 보라색이 있으면 중요한 회의나 만남을 앞두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된다.
* 보라색 식물: 옥살리스(보라사랑초), 비올라, 아프리칸 바이올렛

빨강: 에스프레소 한잔 같은 색이다. 빨강은 당신에게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해 마감 시간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고객과의 까다로운 전화통화에 필요한 힘을 제공하기도 한다.
* 빨간색 식물: 제라늄, 튤립, 가재발선인장

주황: 재미와 장난기를 이끌어낸다. 브레인스토밍 시간에 주황색을 잘 활용하면 차의성이 높아지고 웃음이 터져 나온다.
* 주황색 식물: 칼랑코에, 금잔화, 양귀비

부드러운 분홍: 돌봄과 공간의 색채로서 승진을 놓쳤거나 힘든 하루를 보낸 동료를 위로하기에 적합하다.
* 부드러운 분홍색: 베고니아, 호접란, 칼라테아, 얼룩자주달개비

강렬한 분홍: 심장의 왕성한 활동을 상징한다. 현재 상태를 변화시키고 싶을 때나 당신이 만만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을 때 적합하다.
* 강렬한 분홍 식물: 틸란드시아

흰색: 명료함을 유도한다. 따라서 책상 위에 흰 식물이 있으면 어지러운 마음을 정리하고 생각을 가다듬는 데 도움이 된다.
* 흰색 식물: 스파티필룸, 자스민

색채는 관계다

색채는 우리를 다른 사람과 연결하고 자신과도 연결한다. 색채는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우리가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사실 색채의 정의는 단순하다. 색채는 소통과 연결의 방편이다. 색채는 비언어적 통로로서 의미를 전달한다. 색채를 바라볼 때 우리는 다른 사람의 기분이 어떤지를 금방 알라차리고 그 사람에게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도 알게 된다. 설령 그 사람이 "나에게 말을 걸지 마세요"라고 말하고 있을지라도. 색채는 우리의 인간관계에 반드시 필요하며 사람들의 모든 상호작용에서 일정한 역할을 한다. 나 자신과 소통할 때도 색채는 중요하다.
색채를 다루는 우리의 기술을 더 가다듬고 발전시키려고 한다. 색채가 가진 힘을 자세히 알아보면서 나 자신과 더 가까워지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조화와 행복이 깃들게 해 보자. 우리의 색채 여정을 되짚어보고 자기 관리와 웰빙을 위한 색채 활용법을 통해 스스로를 잘 보살필 때 다른 사람까지 훨씬 잘 돌볼 수 있게 된다.

반응형

</